대한노인회 인천 미추홀구지회, 제17대 이종원 지회장 취임식
대한노인회 인천 미추홀구지회, 제17대 이종원 지회장 취임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4.16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연합회 양재편 수석부회장, 김정식 구청장, 허종식·윤상현 국회의원 등 참석

이종원 지회장 “관계기관과 유대강화로 지회 활성화에 힘쓸 것”

인천 미추홀구지회가 제17대 이종원 지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종원 지회장이 양재편 수석부회장으로부터 등록증을 받고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인천 미추홀구지회는 4월 7일 미추홀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제17대 이종원 지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은 김정식 구청장, 허종식·윤상현 국회의원과 기관장 등 내빈과 인천연합회 양재편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인천시 9개 군·구 지회장, 경로당 회장들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종원 회장은 취임사에서 “대한노인회는 회원들이 이끌어 가는 조직으로, 그동안 우리 지회가 이룩한 업적을 뿌리로 해서 더 큰 결실의 열매를 맺도록 하겠다”며 “미추홀구청과 인천시, 대한노인회와의 유대 강화를 통해 지회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존경받고 사랑받는 노인회 ▲노인들께서 찾는 경로당 프로그램 확대 운영 ▲노인일자리 확대 등을 통한 활기찬 노인생활 영위 ▲노인회원 배가운동을 통한 노인조직의 위상 강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로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상 정립 등 5개 중점 추진사업을 밝혔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사회가 고령사회로 급격하게 진행하고 있는 시기에 어르신 복지증진과 권익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대한노인회의 위상과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앞으로 노인분들에게 복지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해주실 것이라 믿고 저 또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951년생인 이종원 지회장(71세)은 인천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남구노인복지관 관장, 인천 미추홀구지회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미추홀구사회복지협의회장,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인사위원, 미추홀구시니어클럽 운영위원장, 미추홀구 장기요양기관 선정 심사위원, 생생지락미추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