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베리매트릭스와 ‘리마스터링 콘텐츠 사업’ 협력
SK텔레콤, 베리매트릭스와 ‘리마스터링 콘텐츠 사업’ 협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1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미디어 품질 개선 솔루션 ‘슈퍼노바’로 해외 콘텐츠 복원
SK텔레콤이 베리매트릭스와 함께 ‘슈퍼노바’를 활용한 리마스터링 콘텐츠 사업 MOU를 체결했다.
SK텔레콤이 베리매트릭스와 함께 ‘슈퍼노바’를 활용한 리마스터링 콘텐츠 사업 MOU를 체결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글로벌 보안솔루션 업체 베리매트릭스와 ‘슈퍼노바’를 활용한 리마스터링(Re-Mastering) 콘텐츠 사업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슈퍼노바는 SK텔레콤의 5대 사업 중 하나인 미디어 사업군을 이끄는 핵심 기술로, AI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의 디올디파이(De-oldify) 기술을 통해 오래된 영상이나 음원의 화질을 고화질로 개선하는 솔루션이라고 18일 밝혔다. 

현재까지 △방송(MBC 오래된 콘텐츠 화질 개선) △공공기관(독립기념관 기록물 복원) △스포츠(SK텔레콤 오픈 메타버스 생중계)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앞서 지난 2월 스페인에서 열린 MWC22에서는 스마트폰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처음 선보여 현지 관람객 및 기업들에 호평을 받기도 했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해외 방송사나 콘텐츠 제작사가 보유한 구작(舊作) 콘텐츠를 슈퍼노바 기술로 리마스터링하고 베리매트릭스의 보안 솔루션과 결합해 남미/유럽/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 SaaS (Software as a Service)와 같은 실시간 방송 전용 솔루션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김혁 SKT Global 미디어지원 담당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에서 검증된 슈퍼노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를 기대한다”며 “SKT가 보유한 미디어 기술의 해외 진출을 가속하고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화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가이어 브존다르(Geir Bjondal) 베리매트릭스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사가 글로벌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파트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SKT와 슈퍼노바 협력에 나선 베리매트릭스는 세계 최대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공급업체 중 하나로, 중남미 및 유럽의 주요 통신사와 콘텐츠 공급사 등 전 세계 120개국, 1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