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월드IT쇼 ‘국민 삶의 디지털혁신’ 한눈에
KT, 월드IT쇼 ‘국민 삶의 디지털혁신’ 한눈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전시관 조감도.
KT 전시관 조감도.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국내 대표적인 ICT전시회 월드IT쇼(WIS) 2022에 참여한다. KT는 오는 20~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WIS 2022에서 인공지능(AI), 로봇, 빅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혁신(DX) 서비스가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실감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삶의 디지털혁신, DIGICO KT’를 주제로 한 KT 전시관은 KT가 그룹사, 파트너사와 함께 만드는 ‘디지코 시티(DIGICO CITY)’로 구성했다. 이번 전시에서 KT는 13개, 그룹사는 4개, 파트너사는 7개 디지털혁신 서비스를 선보인다.

KT 전시관 입구는 대형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체험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시간과 공간의 경계가 무너진 디지털혁신 시대를 직관적으로 느끼게 했다. 전시관 내부에 들어서면 현실로 다가온 디지코 시티를 다양한 디지털혁신 서비스를 통해 실감하도록 했다.

가장 먼저 디지털 트윈과 AI 기술을 활용한 KT의 지능형 교통 인프라 DX 솔루션 ‘교통 디지털 트윈’을 만나게 된다. 이 솔루션은 CCTV만으로 교통상황을 정확히 감지 및 분석하고, 상황별 교통 흐름을 개선하는 최적의 신호 체계를 안내해주는 KT만의 교통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어 ‘AI컨택센터(AICC)’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출시돼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AI 통화비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6㎓ 주파수 지원 와이파이로 가정에서 보다 쾌적한 통신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GiGA WiFi 홈 6E’와 홈 AP, 안드로이드TV 기반의 셋톱박스, AI 기기(기가지니)를 하나로 통합한 차세대 가정용 단말 ‘S-Box’를 선보인다. 

아울러 장애인들에게 자율주행의 편리를 제공할 수 있는 ‘AIoT 전동 휠체어’, 무거운 물건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옮기도록 돕는 ‘창고물류 DX 솔루션’도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KT는 올해 2월 스페인 MWC 2022에 이어 이번 WIS에서도 중소기업과 상생 차원에서 그룹사 및 파트너사에 전시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KT DS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내보인다. KT텔레캅은 지능형 영상보안 기가아이즈(GiGAeyes)를 기반으로 언택트 출입보안 및 라이브TV 기술을 선보이고, KT서비스북부는 방역 서비스 기술 소개와 함께 실제 현장 방역을 담당한다.

KT 관계자는 “KT는 2020년 디지코 전환을 선언한 이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끝에 이번 월드IT쇼에서 국민 여러분께 디지털혁신 서비스가 구현한 ‘디지코 시티’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준비하는 한편 현장을 찾지 못한 고객들도 ‘디지코 시티’의 시민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WIS 2022에 구현된 KT의 디지털혁신 서비스를 가상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메타버스 전시관 ‘디지코 랜드’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