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전주시지회, 신청사 개관식 성황리 개최
대한노인회 전북 전주시지회, 신청사 개관식 성황리 개최
  • 조종도 기자
  • 승인 2022.04.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일 회장, 김승수 시장, 강동화 시의장, 김성주 국회의원 등 참석

전주시 덕진구 팔달로에 지상8층 지하1층… 48년 숙원사업 이뤄

대한노인회 전북 전주시지회는 4월 20일 새 노인회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김승수 전주시장, 전영배 전주시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비 제막식을 거행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전북 전주시지회는 4월 20일 신청사 개관식을 개최했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전영배 전주시지회장, 김승수 전주시장(앞줄 왼쪽 7번째부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비 제막식을 거행하고 있다.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전주시지회(지회장 전영배)는 4월 20일 오전 신청사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승수 전주시장과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김성주‧정운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대한노인회에서는 김호일 중앙회장과 전영배 전주시지회장을 비롯한 전북 시·군 지회장, 김영구 전주시지회 명예회장, 이현숙 서울연합회 정책위원장(백세시대 발행인), 지회 임원, 분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승수 전주시장, 김호일 회장, 전영배 전주시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승수 전주시장, 김호일 회장, 전영배 전주시지회장(왼쪽부터)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주시 노인회관은 그간 장소가 협소해 운영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금암노인복지관 등에서 더부살이를 해오는 등 새 노인회관 마련은 지회의 48년 숙원사업이었다. 신청사를 마련하기 위해 도비 5억원, 시비 57억원 등 62억원을 투입됐다.

덕진구 팔달로 336에 소재한 신청사는 대지면적 1487㎡(450평)에 지하1층 지상8층(연면적 4023㎡)의 건물이다. 1층에는 사무실과 지회장실, 2층은 대강당‧교육실, 3층엔 학장실, 소회의실, 문서고 등을 갖추게 됐다. 또한 회관의 위치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접근이 용이하다는 게 지회의 설명이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테이프커팅, 기념비 제막, 자동차 기증식이 있었으며, 기념식은 내빈소개와 경과보고에 이어 표창장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동차 기증식은 홍성언 전주시지회 완산수석부회장이 4200만원을 쾌척해서 11인승 승합차를 지회에 기부함으로써 이뤄졌다.

홍성언 완산수석부회장이 전주시지회에 쾌척한 승합차 기증식을 갖고 있다.
홍성언 완산수석부회장이 전주시지회에 쾌척한 승합차 기증식을 갖고 있다.

전영배 전주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참석해주신 김호일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새 회관 마련에 적극 지원해주신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그리고 시의장, 의원님들께 3만명의 회원들을 대표해서 감사드린다”면서 “살기 좋은 전주시를 만들고 대한노인회를 발전시키는 일에 우리 모두 함께 협력하자”고 말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전영배 회장님의 열정과 지혜가 아니었다면 이 숙원사업을 이루긴 쉽지 않았을 것이다. 정말로 큰 역사를 이루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지난 8년간 시장으로 임기를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호일 회장은 축사에서 “전주시지회 새 회관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저도 한없이 기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새 회관 입주를 기념해서 시와 시의회가 힘을 합쳐 지회에 대형버스를 마련해주시면 금상첨화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호일 회장이 강동화 시의장(왼쪽), 홍성언 완산수석부회장(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호일 회장이 강동화 시의장(왼쪽), 홍성언 완산수석부회장(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김호일 중앙회장이 강동화 전주시의장과 홍성언 완산수석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전주시노인의장 공익장은 김호일 회장과 송하진 전북지사, 정운천 국회의원에게 수여됐으며, 복지장은 김두봉 전북연합회장과 한조연 전주시지회 덕진수석부회장, 이병철 전북도의원에게 수여했다.

또한 전영배 지회장이 임동욱 거문예석 대표, 오진환·허인욱·김용식·박승님 지회부회장과 장길생·최희성 이사, 박향례 해당화경로당회장 등 8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지회 임직원 일동은 전영배 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전영배 지회장이 임동욱 거문예석 대표, 오진환·허인욱·김용식·박승님 지회부회장과 장길생·최희성 이사, 박향례 해당화경로당회장 등 8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