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자원봉사클럽 발대식 개최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자원봉사클럽 발대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4.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지회(지회장 김영수)는 4월 20일 순천시노인회관 대강당에서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에 참여하는 12개 봉사단 참여자 300명을 대상으로 발대식 및 안전수칙 이행 교육을 진행했다.
순천시지회(지회장 김영수)는 4월 20일 지회 대강당에서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에 참여하는 12개 봉사단 참여자 300명을 대상으로 발대식 및 안전수칙 이행 교육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지회장 김영수)는 4월 20일 지회 대강당에서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에 참여하는 12개 봉사단 참여자 300명을 대상으로 발대식 및 안전수칙 이행 교육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3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월 2회 2시간 동안 각 단장의 관리 하에 봉사활동을 한다. 이날 지회는 봉사활동 시작 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축하했다.

각 봉사단들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주거환경 정화활동, 순천읍성, 댐 등 불법쓰레기 투척 단속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이날 지회는 12개 사업단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신규봉사단장들이 선서를 했다. 

김영수 지회장은 “자원봉사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 되고 풍성한 노년기를 만들어 조직 내의 새로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노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전환시키도록, 동료 어르신, 후배들과 함께 보람과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