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청년 AI인재양성 ‘에이블스쿨 2기’ 모집
KT, 청년 AI인재양성 ‘에이블스쿨 2기’ 모집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2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34세이하 취준생 750명 규모…5월 27일까지 모집
지난 8일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진행된 ‘에이블스쿨 1기 잡페어’ 현장 모습.(사진=KT)
‘에이블스쿨 1기 잡페어’ 현장 모습.(사진=KT)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청년 AI 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KT AIVLE School)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7월 말부터 6개월간의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될 2기 신규 교육생은 총 750명 규모로 이달 25일부터 5월 27일까지 모집한다. 만 34세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올해 8월 및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KT 에이블스쿨 2기는 매일 7시간씩 6개월 간 총 840시간의 이론 실습 교육과 기업 실전형 프로젝트 수행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전국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과 더불어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에 위치한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마련된 교육장을 이용하게 된다. 이 교육은 전액 무상으로 제공되며, 현직의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뿐만 아니라 일하는 방식까지 직접 코칭한다.

또 교육생들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의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경쟁 프로그램을 통한 수상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작성 컨설팅, 모의 면접 등 교육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각도의 지원 방안도 마련했다.

KT 인재개발실장 진영심 상무는 “앞으로도 KT 에이블스쿨은 우수한 디지털 실무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해 대한민국 AI 경쟁력과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AI 실무 인력의 채용 기회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기 교육생의 경우 지난해 12월 입교식을 시작으로 교육을 진행해왔고, 교육생 중 절반가량은 교육 수료 이전에 이미 KT 그룹을 비롯한 AI 원팀 소속 기업, 국내 유수 스타트업 등 20여개 사에서 채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이를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