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섹타나인, 라이브 커머스 연계 ‘팔아야 산다’ 첫 공개
SPC그룹 섹타나인, 라이브 커머스 연계 ‘팔아야 산다’ 첫 공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5.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편 에피소드로 구성…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 통해 방영
SPC그룹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SBS모비딕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팔아야 산다’ 시리즈를 첫 공개했다.
SPC그룹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SBS모비딕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팔아야 산다’ 시리즈를 첫 공개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PC그룹의 ‘섹타나인(Secta9ine)’이 SBS모비딕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팔아야 산다’ 시리즈를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첫 공개했다.

섹타나인은 13일 ‘팔아야 산다’는 개그우먼 안영미와 신기루, 성우 쓰복만, 가수 손동표 등이 라이브 커머스 대행사 직원으로 출연해 SPC그룹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재치 있게 그린 프로그램으로, 웹 예능에 실제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를 결합한 신개념 콘텐츠 커머스라고 밝혔다. 

특히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섹타나인은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달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품 특가 판매, 프로모션 등 출연진들이 기획한 아이디어를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라이브’에 반영해 시청자들에게 보는 재미는 물론 ‘해피라이브’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쇼핑 혜택도 제공한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팔아야 산다’는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매주 수요일 6시에 공개된다. 지난 12일 공개된 첫 화는 ‘배스킨라빈스’ 5월 이달의 맛과 함께 출시된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 케이크와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를 판매하기 위해 출연진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았다. 

이와 함께, 섹타나인은 13일 오후 7시에 ‘팔아야 산다’ 첫 화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방송에는 ‘팔아야 산다’ 출연자 겸 인기 아이돌 그룹 ‘미래소년’의 멤버 손동표가 출연해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을 비롯해 ‘피카츄 초코바나나 블라스트’, ‘푸린 아이스크림 콘’, ‘해피 버스데이 케이크’ 등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 및 판매할 예정이다. 해피라이브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재미와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이번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을 기획했다”며 “단순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이 아닌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입힌 콘텐츠로 콘텐츠 커머스 사업 영역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