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순창군지회, 제39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 전북 순창군지회, 제39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16 0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지회가 제39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순창군지회가 제39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축사하는 김용식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순창군지회(지회장 김용식)는 5월 12일 지회 3층 회의실에서 제39기 노인대학(학장 강병문)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김용식 지회장을 비롯한 지회 이사, 읍·면분회장, 군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학장 환영사, 지회장 축사, 군 주민복지과장 축사로 진행됐다. 

강병문 학장은 환영사를 통해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국가와 지역사회로부터 존경받는 노인상을 정립하는 것은 물론 의식변화와 사회봉사 참여로 인생의 마지막 길을 준비하면서 즐겁고 보람 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자”고 말했다.

김용식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약 26개월 만에 한 자리에서 만나는 것이 감개무량하다”며 “노인대학 개강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자주 모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창군수를 대리해 참석한 양병삼 주민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시책 발굴 등 많은 관심을 갖고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부 행사에서는 노인대학 운영 일정을 소개하고 노인대학 발전을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노인대학을 이끌어 갈 반장으로 이옥진 학생, 부반장으로 서오남 학생을 선출했다.

순창군 노인대학은 1982년 7월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335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 노인대학은 오는 11월까지 7개월간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