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의성군서 어르신 ‘내 생(生)에 최고의 날’ 촬영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의성군서 어르신 ‘내 생(生)에 최고의 날’ 촬영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18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연합회와 내생에 최고 사진봉사단이 ‘내 생(生)에 최고의 날’사진 촬영 행사를 가졌다. 사진 앉은사람중 오늘쪽에서3번째 양재경 연합회장, 5번째 신원호 의성군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의성군지회(지회장 신원호)와 5월 13일 의성군지회 1층에서 관내 70세 이상 경로당 어르신 88명의 ‘내 생(生)에 최고의 날’ 사진 촬영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에는 양재경 경북연합회장, 신원호 의성군지회장, 최미화 경북도 사회소통실장, 조동래 내생에최고사진봉사단장이 참석해 경로당 어르신 부부37쌍과 개인13명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했다.

이 사업은 경상북도 지원으로 어르신들에게 평생 잊지못할 아름다운 모습을 액자에 담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로 매년 경북23개 시군중 두곳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는데, 2022년 상반기에 의성군이 선정되었다.

촬영은 내생에최고사진봉사단(단장 조동래)과 성현나눔봉사단(단장 조동래)이 연계사업으로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은 눈시울을 적시기도 하고 “이 고마움을 어떻게 갚아야 할지 모르겠다“며 기뻐했다.

경북연합회와 내생에 최고 사진봉사단이 ‘내 생(生)에 최고의 날’사진 촬영 행사를 가졌다.
‘내 생(生)에 최고의 날’ 프로필 사진

신원호 지회장은 "의성군이 선정되어 어르신들에게 오늘이 평생 기억에 남는 날이 될것이기에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잘 견뎌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내 생에 최고의 날’ 사진으로 행복한 시간을 가지신 어르신들께 축하드린다”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김월선 센터장은 “내년에도 행사가 계속 이어져 행복한 어르신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