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 서구지회, 어르신 초청 음악회 개최
대한노인회 인천 서구지회, 어르신 초청 음악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22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지회가 어르신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다.
인천 서구지회가 어르신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인천 서구지회(지회장 양재편)는 5월 14일 서구노인복지관 1층 강당에서 어르신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다. 

‘어르신 초청 봄소풍 축제’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지난 2년여 동안 코로나로 고생한 서구의 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인천 서구지회와 청라국제도시문화예술원(이사장 배동욱)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지회 임원과 경로당 회원, 노인대학 학생, 서구 관내 4개 노인복지관의 회원, 독거 어르신, 자원봉사 참여 어르신, 일자리 참여 어르신 등 서구의 어르신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라필하모닉오케스트라, 청라아르떼앙상블, 청라주니어앙상블, 김소라 판소리명창, 국제오토하프연주단 등이 출연하여 가벼운 클래식음악, 판소리, 가요 등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곡들을 연주해 큰 호응을 받았다.

연주 시작 전 청라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미리 준비한 카네이션을 들고 객석으로 내려가서 참석하신 모든 어르신들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려 어르신들이 흐뭇해 하셨다.

양재편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2년여 동안 코로나 때문에 힘드셨던 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이 음악회를 준비하였다”며 “어르신들이 즐기실 수 있는 음악들로 정성껏 준비하였으니, 음악과 함께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즐거운 시간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