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제17대 인천 중구지회장에 현 박길정 회장 재선
대한노인회 제17대 인천 중구지회장에 현 박길정 회장 재선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1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후보로 당선 확정… 노후한 경로당 개선사업 등 성과

박길정 지회장 “지회 회관 신축, 임기 내에 완수하겠다”

대한노인회 제17대 인천 중구지회장에 당선된 박길정 지회장(왼쪽)이 이운봉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에게 당선증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제17대 인천 중구지회장에 당선된 박길정 회장(왼쪽)이 이운봉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제17대 인천 중구지회장에 현 박길정 지회장이 재선됐다. 

인천 중구지회는 현 회장의 임기 만료(7월 7일)에 따라 5월 24일 선거를 치르기로 하고 16일까지 후보 등록을 받은 결과, 박길정 후보가 단독 등록함으로써 당선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회에서 ‘단독출마 시 별도의 찬반인준 투표 없이 당선을 확정한다’는 ‘각급회장 선출 및 선거관리규정 제38조(당선인 결정)’에 따른 것이다. 

박길정 지회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4년 전 이 자리에 섰을 때를 잘 기억하고 있다. 언제나 그때의 초심을 잊지 않고 모든 일에 조심스럽고, 임원들과 회장님들을 존경의 눈으로 바라보려 노력하여 왔다”며 “지회를 위해 열심히 활동했다고 자부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아쉬움이 크다. 그럼에도 이렇게 다시 한 번 지회장을 맡을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신 87개 경로당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018년 제16대 중구지회장에 선출돼 지회를 이끌어 온 박길정 지회장은 취임식부터 남달랐다. 축하 화분 대신 쌀을 받아 전 경로당에 나누어 준 것이다. 

이후 박 지회장은 매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겪는 어려움이 없는지 경로당 현장을 살피는 등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경로당 환경개선에도 집중해 구도심의 노후한 경로당을 허물고 신축했으며, 봄·가을 일 년에 두 차례 선진지 여행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소를 제공했다. 

박 지회장은 향후 4년간 ▷2023년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 시 전액 무료 ▷월례회의 참석수당 10만원으로 인상 ▷지회회관 신축공사 진행 ▷노후화된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노인의 날 행사 지회서 주최 ▷실버시터 배정 및 문제점 개선 협의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박길정 지회장은 “현재 대상포진 예방접종 시에 중구 지역 65세 이상 노인에게 5만원을 지원하고 있지만, 중구청과 협의하며 2023년부터 전액 무료로 접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지급하고 있는 경로당 회장들의 회의 참석수당을 올해 하반기부터 신임 중구청장과 협의하여 10만원으로 인상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기 내에 지회 회관 신축공사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그간 지회 회관은 교통이 불편한 데다 노후화되고 협소하여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다. 영종, 용유 지역 등의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위해 넙듸경로당 2층에 분소를 설치하는 등 많은 노력을 했으나 아직도 어려움이 크다”며 “지회 옆 신흥동행정복지센터가 곧 장소를 이전한다. 센터 건물 부지와 현재 회관 부지를 통합해 신축공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지난 4년간 추진해온 경로당 개선사업에 집중해  보수공사 및 신축·증축 공사가 필요한 용유 지역 등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 년에 2∼3곳씩 환경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박 지회장은 “공약 사항을 관내 경로당 회장들과 공유하고, 이를 지켜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무엇보다 매년 87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회장님 및 회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1945년생인 박길정 지회장(77세)은 새마을운동 인천시지부 관리부장과 중구생활체육회 사무국장을 지냈다. 중구의회 4대 의원으로 활동했으며, 신흥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4년), 민족통일인천중구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경남아너스빌아파트 경로당 회장으로 대한노인회와 인연을 맺었으며 2018년부터 지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새마을훈장 근면장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