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학산종합사회복지관서 감사패 받아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학산종합사회복지관서 감사패 받아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5.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연합회가 학산종합사회복지에서 감사패와 감사장를 수여받았다.
전북연합회와 웃음마술드림봉사단은 학산종합사회복지관으로부터 감사패와 감사장를 수여받았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회장 김두봉)와 웃음마술드림봉사단은 5월 18일 학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성관)으로부터 각각 감사패와 감사장를 받았다. 

학산종합사회복지관이 ‘돌봄가족지원사업‘에 자원봉사로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적극 협력해준데 대해 감사를 표현한 것이다. ‘돌봄가족지원사업‘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후원을 받아 노인을 돌보는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완화해 주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노인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은경)는 2021년부터 협약을 맺고 웃음마술드림봉사단을 연계하여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밑반찬을 매월 전달하는 돌봄가족지원단에 소속되어 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현재 평화동 지역 10세대의 노인 돌봄 가족에게 매월 반찬 도시락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인연을 맺은 가족들에게 사랑과 관심으로 따뜻한 안부 확인을 지속할 것을 약속했다. 

봉사활동을 주도한 웃음마술드림봉사단 이수남 회장과 회원들은 “봉사란 이웃 주민들에게 관심을 갖고 함께 하는 것”이라며 “봉사를 하는 우리들도 운동이 되고, 기운이 나서 이웃들에게 웃음을 드리는 삶이 좋다”라고 감사장을 받은 소감을 밝혔다. 

김두봉 연합회장은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서로 협력하여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웃음마술드림봉사단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존경받은 노인으로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