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고창군지회, 노인자원봉사단 활동 활발
대한노인회 전북 고창군지회, 노인자원봉사단 활동 활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02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지회 노인자원봉사단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창군지회 하모니자원봉사단이 5월 3일 고창 청보리축제에서 자선공연을 펼쳤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고창군지회(지회장 탁정연) 하모니자원봉사단은 5월 3일 고창청보리축제에 참여해 자선공연을 펼쳤다. 

이날 봉사단은 축제에 참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신나는 공연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북돋았다.  

고창군지회는 현재 모양성자원봉사단, CEG자원봉사단, 성산노인자원봉사단, 하모니봉사단 4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지역 사각지대를 찾아 한 달 2회씩 4시간을 봉사하고 있다.

1개 봉사단은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봉사의 형태도 매우 다양하다. 모양성봉사단과 성산노인봉사단은 고창읍성 잔디밭 잡초제거 등 환경 정리는 물론 마을청소 및 독거노인 돕기로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CEG봉사단과 하모니봉사단은 요양원 등 노인시설에서 음악공연을 펼치며 코로나 시대 답답했던 노인 사회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또한 각종 축제장에서 초청이 쇄도할 정도로 실력도 수준급으로 알려졌다. 

탁정연 지회장은 “노인으로써 솔선수범해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단원들의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지회는 봉사단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