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발달장애인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OK저축은행, 발달장애인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5.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생활 자립 및 합리적 소비와 저축…맞춤형 강의 진행

 

사진=OK저축은행.
사진=OK저축은행.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OK저축은행이 발달장애인들의 금융생활을 돕고 합리적 소비와 저축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OK저축은행은 최근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20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2022년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OK금융그룹읏맨프로배구단’의 연고지인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을 찾아, 해당 복지관 교육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생활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장애인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20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금융생활의 자립 및 합리적 소비와 저축을 위한 맞춤형 강의로 진행됐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금융사기 예방법에 관한 강의도 함께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 현명한 소비 계획 세우기 ▲나에게 맞는 예·적금 상품 찾기 ▲튼튼한 금융회사 찾는 방법 ▲ 개인 신용정보 관리 방법 ▲금융사기 사례 및 개인정보 관리  ▲ 금융사기 예방 및 피해신고 방법 등 내용으로 구성해 올바른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전달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이번 금융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금융교육 공백을 해소하고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지식 함양과 금융범죄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