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성장 지원 ‘팁스’ 운영사로 선정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성장 지원 ‘팁스’ 운영사로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5.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법인 통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가능 등 높은 평가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주류업계에서 팁스 운영사 선정된 것은 하이트진로가 유일하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에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부터 4년간 ▲F&B,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팜 등 16개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500평 이상의 공유오피스 공간 운용 및 지원 ▲해외법인을 통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가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다양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팁스는 정부지원사업 중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관련법 개정 이후 첫 일반기업 운영사로 하이트진로가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6월부터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허재균 상무(신사업개발팀)는 “팁스 운영사로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100년간의 주류 생산 및 판매 노하우와 투자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책임감을 갖고 성공적인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