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입출금 ‘OK읏통장’ 금리 인상
OK저축은행, 입출금 ‘OK읏통장’ 금리 인상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5.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만원까지 최대 연 3.0% 제공
'OK읏통장' 금리 인상 (사진=OK저축은행)
'OK읏통장' 금리 인상 (사진=OK저축은행)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OK저축은행이 입출금통장 상품인 ‘OK읏통장’의 금리를 인상한다. OK저축은행은 금리인상기에 맞춰 OK읏통장의 기본 금리는 높이고 해당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금액 구간은 낮추기로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OK읏통장은 3000만원 이하 예치금에 대해 연 1.0%(세전)의 금리를 제공하고 3000만원 초과분은 연 0.1%(세전)의 금리를 적용했다. 이에 우대금리 조건 충족 시 연 0.2%포인트의 금리가 더해져 최대 1.2%(세전)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었다.

이후 OK읏통장은 500만원 이하 예치금에 대해 연 2.8%(세전)를, 500만원 초과 분에 대해선 연 0.8%(세전)의 금리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중은행이 판매하는 보통예금 상품보다 금리가 높아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이나 생활비, 비상금 등을 단기간 운용하기에 효과적이라는 게 OK저축은행 측의 설명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금리 인상기를 맞아 고금리 예 ·적금 상품을 활용해 목돈을 굴리고 있는 금융소비자들의 재테크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OK읏통장 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급여나 비상금 또는 생활비 명목으로 이용하는 자금을 잠시 보관하거나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을 잠시 맡겨 두고 높은 이율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