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고객맞춤형 ‘퍼스널 셀렉스’ 론칭
매일헬스뉴트리션, 고객맞춤형 ‘퍼스널 셀렉스’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6.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상담 전담팀’도 운영···건강정보 제공‧무료상담 진행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매일헬스뉴트리션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나에게 맞는 영양성분과 관련 제품을 추천하는 ‘퍼스널 셀렉스’를 론칭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퍼스널 셀렉스’는 헬스케어 테크기업 로그싱크의 특허 받은(특허번호 10-2186267호)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됐다고 7일 설명했다. 

특히 20여 명의 생명과학/약리학/임상의료/데이터분석/시스템개발 분야의 전문가들이 약 5년의 연구과정을 통해 개발한 분석 알고리즘으로 고객의 건강상태를 다각도로 분석 및 파악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로그싱크는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정보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알고리즘 전문기업이다.

셀렉스가 새롭게 공개한 퍼스널 셀렉스 서비스는 셀렉스 공식 쇼핑몰 셀렉스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셀렉스몰 퍼스널 셀렉스 코너에 접속해 전신 13개 분야, 52개 설문 항목에 응답하면 현재 건강설문 점수가 가장 낮은 3개 영역을 보여준다. 눈 건강, 간 건강, 비만 조절, 장 건강, 피부, 관절, 근육, 스트레스 등으로 영역을 나눠 주의 및 관리가 필요한 영역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과 관련 제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또한 추천 제품에 대해 정기구독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영양사 자격증을 보유한 '건강상담사'들이 주 2회 건강 및 영양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6월 한 달 동안 퍼스널 셀렉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셀렉스몰에서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는 고도화된 알고리즘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직접 작성한 건강설문 내용을 정교하고 정확하게 확인하고, 꼭 필요한 영양성분부터 올바르게 섭취하시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이 지난해 10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셀렉스는 2018년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코어프로틴을 시작으로 마시는 프로틴, 프로틴 바, 썬화이버 프로바이오틱스, 면역 프리바이오틱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