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브랜드 제품군 확장
오리온,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브랜드 제품군 확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6.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개발에 운동전문가 참여…취식 TPO에 맞춘 단백질 설계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오리온이 운동족을 위한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을 선보였다. 오리온은 건강 트렌드 지속에 따른 운동족 증가와 단백질 시장 고성장세에 발맞춰 ‘닥터유’ 브랜드의 제품군 확장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닥터유PRO는 취식 TPO에 따라 바, 드링크 등 2가지 형태로 우선 선보인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식품 R&D 노하우로 초콜릿 풍미는 강화하고 당 함량은 낮춘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을 구현했다. 오리온은 제품 출시 과정에 운동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체활동에 최적화된 단백질 설계를 한 것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1: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되어 있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하면서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대개 단백질 함량이 높으면 맛이 없는데 먹어보니, 기대 이상이다”, “별도로 챙겨 먹어야 하는 BCAA, 아르기닌이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하다” 등 호평을 받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접점을 넓혀 단백질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