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노인지도자 읍·면 순회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노인지도자 읍·면 순회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20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지회가 노인지도자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홍성군지회가 노인지도자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6월 14~15일 홍주문화회관에서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800여명에 대한 노인지도자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조화원 지회장은 교육에서 ‘100세 시대 삶을 즐겨라’ 특강을 통해,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으로 권위가 있으면 책임도 져야하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며 “노인지도자들이 솔선수범 하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권형 사무국장은 직무교육을 맡아 노인지도자의 역할을 설명하고 대한노인회의 정관해설, 회계관리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들의 마지막 사회봉사활동이라 생각하고 적극적인 책임을 가지고 추진할 수 있도록 지도자들의 역할을 강조했으며, 경로당 관리부에서는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추진사항을 설명했다. 

교육에 앞서 노인의 권익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조화원 지회장은 홍성읍 신성경로당 오석태 사무장 등 22명에게 지회장 표창과 시상품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교육을 받은 홍성읍 박 모 회장은 “운영규정 및 회계관리 교육을 통해 경로당 회장과 사무장들이 모르고 있었던 많은 것을 배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이번 교육을 준비해 준 지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