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합동협약식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합동협약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22 0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 후 18개 기관장 및 22개 경로당 회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김형두 지회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이종한 연합회장, 양승희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
협약식 후 18개 기관장 및 22개 경로당 회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김형두 지회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이종한 연합회장, 양승희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6월 17일 지회 4층 대회의실에서 이종한 경기연합회장과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오범구 의정부시의장, 양승희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18개 기관장 및 22개 경로당 회장과 1사1경로당 협약식을 진행했다. 

1사1경로당 사업은 5년 전인 2017년도부터 경기연합회에서 최초로 시작한 경로당활성화 프로그램으로써 경로당과 후원기관이 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기관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노후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생활하시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경로당은 후원기관이 더욱 번창하도록 협력하는 사업이다. 

행사는 김형두 지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이종한 연합회장, 김동근 시장 당선인, 오범구 시의장, 양승희 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이어 관내 리하트병원,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 (주)수광메디칼 등 3개 기관과 지회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8개 기관장과 22개 경로당 회장이 동시에 1사1경로당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품 전달 및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경비 전액을 지원해 주신 이종한 연합회장님과 바쁘신 중에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김동근 시장 당선인께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1사1경로당 협약식이 단순한 행사로 끝나지 않고 양 기관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계속 유지해 나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자체에서만 도움의 손길을 받기엔 경로당이 열악하기 때문에 지역사회의 기업, 자영업자, 기관, 독지가와 경로당이 서로 협약을 통해 상호 윈윈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1사1경로당 사업에 선봉장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의정부시지회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은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1사1경로당 사업도 포함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범구 의정부시의장은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적극 협조하여 어르신들이 살맛나는 의정부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승희 (사)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장은 “의정부시 어르신 스마트건강관리를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연계한 사업을 시작하면서 관내 경로당과 1사1경로당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협약을 맺은 경로당을 거점으로 어르신들의 질 높은 스마트건강관리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지회는 사회의 어른들의 단체로서 지회장과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이 3483만원을 확보하여, 2020년부터 58명의 초중고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고, 2022년 6월 24일에 제3회로 38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