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미디어 콘텐츠 제작소 ‘팀 스튜디오’ 선봬
SK텔레콤, 미디어 콘텐츠 제작소 ‘팀 스튜디오’ 선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6.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VFX 기반 제작 역량 강화
팀 스튜디오에서 대형 LED 월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팀 스튜디오에서 대형 LED 월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오늘날 미디어 산업은 시각적으로 현실을 뛰어넘는 다양한 콘텐츠의 확산 및 이를 소비하는 고객의 기대수준 상승 등으로 팀 스튜디오와 같은 VFX(Visual Effects) 기반 버추얼 스튜디오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LED 월을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 영역은 미국 헐리우드 영화를 비롯해 전 세계 미디어 산업에서 활용 빈도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기업의 투자 및 스튜디오 설립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에 SK텔레콤이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VFX 기반 미디어 콘텐츠 제작소 ‘팀(TEAM) 스튜디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구축된 팀 스튜디오는 3050㎡(약 930평) 규모로 U자 형태의 ‘볼륨 스테이지(길이 21Mx높이 5M, with LED 플로어)’와 ‘XR스테이지(길이 5Mx높이 3M, with LED 플로어)’ 등 2개의 ‘LED 월(Wall) 스테이지’를 갖춰 제작 콘텐츠 특성 및 규모에 따라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스튜디오 이름인 TEAM은 Tech-driven Entertainment for Asian Movement의 약자로 ‘아시아, 더 나아가 전 세계가 함께 하나가 되어 만들어가는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라는 의미를 담았다. SKT는 글로벌 톱(Top) 수준의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팀 스튜디오와 다양한 국내외 스튜디오 간의 초협력을 이끌어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SKT는 이를 통해 5G/AI/클라우드와 같은 ICT 인프라를 활용해 여러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가 가진 리소스와 역량을 손쉽게 공유하고 협력하는 초연결이 향후 글로벌 미디어 시장의 핵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혁 SKT 글로벌 미디어지원 담당은 “팀 스튜디오는 SKT의 유무선/AI/클라우드와 같은 핵심 기술을 접목해 미디어 콘텐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미디어 스튜디오와의 협력 및 산업간 연계를 강화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