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아산시지회, 2022년 노인지도자 연수 교육
대한노인회 충남 아산시지회, 2022년 노인지도자 연수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6.22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지회가 2022년 노인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아산시지회가 2022년 노인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전대규 연합회장 표창을 받은 수상자들의 모습.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아산시지회 (지회장 오치석)는 6월 21일 아산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충남연합회 주최 2022년 노인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전대규 충남연합회장, 아산시장 박경귀 당선인, 시의원, 김현표 사무처장, 지회 임원, 분회장, 경로당 회장 노인지도자 등 5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교육에 앞서 전대규 충남연합회장의 모범 노인지도자 3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오치석 지회장의 우수분회 5개소와 우수경로당 3개소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교육으로는 국가안전원 안전교육원 조승빈 강사의 교통, 소방, 재난 관련 안전교육과 강복환 강사의 ‘노인지도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경로당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각급회장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박경귀 아산시장 당선인은 “앞으로 효도 아산이 되도록 노일자리사업을 확대 진행하고,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치석 지회장은 “노인은 사회의 어른으로서 우리 사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중심을 잡아주고, 다음 세대에 본받을 만한 유산을 물려줄 때 비로소 존경받는 노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