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04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지회가 2022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 교육을 개최했다.
강동구지회가 2022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 교육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지회장 엄기순)는 6월 14일 강동구민회관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5개 사업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460여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2022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시니어를 위한 현명한 돈 관리’를 주제로 서민금융진흥원의 이봉무 금융교육 강사가 진행했다.

먼저 ‘노다지 금융사기예방 1,2’ 강의에서는 휴면예금 확인 및 활용안내, 자녀피싱과 메신저피싱 피해예방법을 교육했다. 특히, 각 금융사기별 사례들을 들어 어르신들을 위한 눈높이 강의를 해주어 호응이 좋았다.

이어서 ‘노다지 노인지원제도 안내’ 시간에는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주택연금 등 제도안내와 어르신들의 생활지원제도 및 일자리지원제도 등 어르신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지나칠 수 있는 많은 혜택들을 설명했다.  

이날 교육에는 강동구내 봉사단체인 묵담회 회원 10여명이 자원봉사를 하고, 식전공연으로 강동구지회 햇빛봉사단이 흥겨운 기타연주와 노래로 참여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엄기순 지회장은 “2년여간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집합교육을 다시 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각 사업단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수고에 감사한다.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노인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