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경로당에서 수배열판을 이용한 프로그램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경로당에서 수배열판을 이용한 프로그램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06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가 수 배열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가 수 배열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지회장 이병생)는 지난 6월 첫 주 월곡1리 경로당 외 14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수 배열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1부터 100까지의 숫자조각을 수판에 정렬하는 것을 시작으로 홀수짝수 뒤집기에 이어 기초 수연산 개념 학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숫자와 친해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에 따라 연령과 인지능력의 차이가 커서 수준에 맞춰 경로당별로 프로그램은 다르게 진행됐다.

숫자를 맞추는 시간동안 어르신들은 옆에 분들과 경쟁하며 조용히 집중했으며, 배열판을 완성한 어르신들은 성취감으로 만족해 했다.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나, 숫자를 모르시는 어르신들도 격려해드리고 칭찬하며 진행해 “보기보다 재밌고 집중하게 되었다”며 “이런 교구를 가져와줘서 고맙다”고 강사에게 인사했다. 

지난해부터 교구 준비를 시작하고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 내용을 개발해 온 9988행복나누미 김은혜 강사는 “뇌가 건강해야 행복한 노년의 삶을 살아갈 수 있다”며 “프로그램이 집중력 증진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생 지회장은 “늘 연구하고 고민하는 강사님들 덕분에 어르신들이 행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는 9988 행복나누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