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참여자 활동직무교육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참여자 활동직무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13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지회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참여자 활동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서산시지회가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참여자 활동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는 6월 28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102명을 대상으로 서산시노인회관 1층 강의실에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참여자 활동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충남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임순옥 부장의 강의와 함께 발달장애인 파트너 윤재만씨의 신나는 노래를 시작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서산시지회의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활동에는 138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환경정화, 급식보조, 학습도움 활동인 꿈터도우미선생님 30명 ▲관내 학교도서관 사서 활동을 하는 스쿨북선생님 20명 ▲관내 기관, 공공시설 행정도우미 활동을 하는 실버행정도우미 36명 ▲관내 경로당 안전점검 활동을 하는 시니어모니터링 16명으로 총 102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참여자는 기존의 단순 노동 일자리와 다르게 노인의 경력과 활동 역량을 활용하여 주 5일 근무를 하는 근로자로서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공공시설, 아동센터, 학교, 기관 등에서 지역사회복지에 기여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는 “퇴직 후 노인일자리를 참여하며 인생 이모작을 시작한 것 같다. 공공기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은 다르지 않다는 인식과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어 바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우종재 지회장은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장애인, 비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자리잡기를 바란다”며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즐겁게 활동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