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만족도 설문조사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만족도 설문조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13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지회가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교육과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보은군지회가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교육과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은 6월 16일~7월 4일까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자 약 7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만족도 설문조사는 지역별로 참여자의 활동 교육과 함께 진행되었다.

보은읍에 거주하는 참여자들은 만족도 설문조사를 한 후, 보은경찰서의 협조로 어르신들의 교통안전 교육을 했다. 이어서 보은군치매안심센터의 전문강사를 통한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치매파트너 가입신청서도 작성했다.  

그 외 지역에 거주하는 참여자는 담당 팀장이 '찾아가는 활동 교육'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예방, 교통안전 리플릿을 배부하고,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참여자들에게는 지회와 보은군치매안심센터, 보은경찰서에서 준비한 홍보용품(비누, 발매트, 머그컵, 허리벨트가방)을 함께 전달했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매년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도 좋고, 매달 들어오는 활동비가 생활비에 많은 보탬이 된다”며 “사회활동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데 도움이 된다. 건강이 허락하는 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희덕 지회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의 만족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참여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지속적인 개선해, 2023년 노인일자리사업이 더욱 내실있고 알찬사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