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가정 밖 청소년 자립…‘뉴스타트 장학사업’ 진행
KT&G장학재단, 가정 밖 청소년 자립…‘뉴스타트 장학사업’ 진행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7.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MOU 체결
‘2022년 뉴스타트 장학사업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사진=KT&G)
‘2022년 뉴스타트 장학사업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사진=KT&G)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KT&G장학재단이 가정 밖 청소년의 자립 지원을 돕는다. KT&G장학재단은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뉴스타트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가정 밖 청소년은 가정에서 보호와 지원을 받지 못해 생존형 가출을 선택한 위기 청소년을 뜻한다. 지난해 청소년복지 지원법이 개정되면서 기존‘가출청소년’에서 ‘가정 밖 청소년’으로 법률용어가 변경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는 전국 청소년 보호시설로부터 장학금 수혜자를 추천받는다. KT&G장학재단은 이중 장학생 100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8월 중 총 2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KT&G의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에 참여해 우수팀으로 선정됐던 사회적 기업 ‘트레드앤그루브’도 ‘뉴스타트 장학사업’에 동참한다. 이들은 ‘뉴스타트 장학사업’의 장학생들에게 총 300만원 규모의 신발을 전달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가정 밖 청소년들은 가정에서 보호받지 못하고 국가의 청소년 자립 지원 제도권에서도 소외되는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경우가 많다”며, “이들의 성장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뉴스타트 장학사업’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