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노인일자리 교육에서 이용록 홍성군수 취임인사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노인일자리 교육에서 이용록 홍성군수 취임인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20 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지회가 노인일자리 직무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홍성군지회가 노인일자리 직무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인사말하는 조화원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홍주문화회관에서 7월 6~12일 총 6회에 걸쳐 노인일자리 직무 및 소양교육을 모두 마쳤다. 

홍성군지회 노인일자리 사업은 935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경로당 관리, 사회서비스사업 등 16개 사업단을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조화원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노인들은 외로운 것이 아니라 더욱 즐길 수 있는 여유가 더 많은 것”이라며 “이 여유의 시간에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서 사회에 봉사하는 삶을 살아가는 여러분들을 존경한다”며 참여자들을 격려하였다.

민선8기 제42대 홍성군수로 취임한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전폭적으로 성원하여 주신 군민에 감사드린다”며 “공약사항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며 특히 노인들의 복지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일자리사업에 활동하는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직무교육은 조권형 사무국장이 맡아 노인일자리 활동별 이해, 사업운영 등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소양교육으로는 굿모닝보청기에서 특별강사를 초청해 '난청 및 치매예방'에 대하여 교육해 참여자들이 건강 정보를 얻는 장으로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한 홍성읍 장 모 어르신은 “이번 교육으로 노인일자리 참여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나이가 들어 점점 귀가 어두워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난청 및 치매예방 교육을 통하여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