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하기 좋은 여행지 “춘천 강아지숲에선 목줄 풀어놓고 뛰어 놀게 해요”
반려동물과 함께 하기 좋은 여행지 “춘천 강아지숲에선 목줄 풀어놓고 뛰어 놀게 해요”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2.07.18 14:24
  • 호수 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에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여행을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은 의성펫월드의 반려견 전용 수영장인 ‘도그풀’에서 수영을 즐기는 반려견의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
여름 휴가철에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여행을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은 의성펫월드의 반려견 전용 수영장인 ‘도그풀’에서 수영을 즐기는 반려견의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

박물관도 갖춘 ‘강아지숲’… 중·소형견 숙박 가능한 ‘천관산자연휴양림’

반려견 전용 수영장 있는 ‘의성펫월드’… 인천 ‘반려견 놀이터’도 인기

[백세시대=배지영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반려동물이 있는 이들은 고민이 생긴다. 반려동물을 두고 장시간 집을 비울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반려견 놀이터부터 숲속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숙소까지 다양한 관광지가 마련돼 있다. 

더불어 소형견과 대형견이 분리되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와 반려동물을 위한 수영장, 체험 프로그램 등도 마련돼 있다. 이에 여름철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으로 채운 반려동물 친화 여행지를 소개한다.

◇강원도 춘천 ‘강아지숲’

지난해 4월 개장한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인 ‘강아지숲’은 말 그대로 강아지들을 위한 곳이다. 강아지가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야외 놀이터를 비롯해 박물관, 산책로, 반려견 동반 카페, 반려견 용품 판매점, 강아지 목욕장 등을 갖춰 반려견을 위한 하루를 오롯이 즐길 수 있다. 

야외 놀이터인 동산과 운동장은 목줄을 풀어도 되는 공간이지만 사고 방지를 위해 매달 홈페이지에 일정표를 공개, 대형견(10kg 이상)과 중·소형견(10kg 미만)이 입장하는 날을 분리한다.

박물관은 인간과 개의 동행에 대해 전시하는데,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사람도 관람할 가치가 있다. 박물관 건물은 공간적 특성상 반려견 출입을 제한하지만 강아지 대기실이 따로 운영되고 있다.

산책로에는 반려견의 후각 활동을 돕기 위해 여러 동물의 체취를 맡는 코너가 마련돼 있으며, 카페에서는 강아지 전용 음료를 판매하기도 한다. 

더불어 도그 스포츠 대회, 피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반려견과 함께 체험에 참여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

▶이용시간= 10:00~18:00(월요일 휴무)

◇전남 장흥 ‘천관산자연휴양림’

호남 일대에서 유일하게 반려견 동반 숙박이 허용되는 국립자연휴양림이다. 천관산은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로, 온 산이 바위로 이루어져 하늘을 찌를 듯 솟아 있는 봉우리가 장관을 이룬다. 

진입로에는 동백나무 숲이 울창하며, 반려견 동반 객실은 매표소를 지나 휴양림 끝자락에 있다. 반려견 객실은 ‘숲속의 집’ 1실과 ‘연립동’ 2실이며, 올해 하반기 중에는 숙소 뒤쪽으로 반려견 산책로와 전용 놀이터를 조성해 문을 열 계획이다. 

휴양림 내에는 숙박 시설과 함께 산책로, 등산로, 자연관찰원, 잔디광장, 물놀이터, 캠프파이어장, 목공예체험실 등 다양한 관광 시설이 갖춰져 있다. 휴양림은 난대림이 주를 이루며, 밤이면 직박구리와 검은등뻐꾸기 등 새소리가 별빛과 함께 쏟아진다. 

이곳에 모든 반려동물을 데려갈 수 있는 건 아니다. 우선 반려견의 나이가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크기는 15㎏ 이하의 중·소형견이어야 한다. 또한 안전을 위해 도사견·아메리칸핏불테리어 등 동물보호법상 맹견 8종은 데려갈 수 없으며, 동물등록증과 1년 이내의 광견병 예방접종 확인서가 없으면 입장이 금지된다.

▶주소= 전남 장흥군 관산읍 칠관로 842-1150 ▶이용시간= 09:00~18:00(화요일 휴무)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짧은 휴가 중에 가볍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추천한다.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견공의, 견공에 의한, 견공을 위한 놀이 공간이자 휴식 공간이다. 2018년 개장한 이곳은 축구장 절반쯤 되는 3524㎡ 규모다. 

이 가운데 반을 소형견, 나머지 반을 중·대형견을 위한 놀이터로 운영한다. 곳곳에 강아지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뛰어 놀기도, 다른 동물들과 반려인을 만나 함께 교류하며 놀기도 좋은 곳이다. 

인천대공원은 모든 공간에서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다. 견주가 반려견 놀이터 다음으로 많이 찾는 곳이 시민의숲이다. 이곳에는 소형 그늘막 텐트 설치가 허용돼 반려견과 캠핑하듯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297 ▶이용시간= 10:00~20:00(4월~11월, 월요일 휴무)

◇경북 ‘의성펫월드’

놀이터부터 캠핑장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춘 의성펫월드는 반려동물과 아이들까지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시설은 반려견 전용 수영장인 ‘도그풀’이다. 일반 수영장 수준의 수질을 유지하고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실내 독런장(개들이 뛰노는 장소)에는 허들과 시소, 터널 등 어질리티(장애물 놀이) 시설이 있어,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달리며 소통하는 즐거움을 준다. 쉼터와 오토캠핑장은 개별 울타리를 설치해, 반려견을 마음 놓고 풀어둘 수 있다. 전문 훈련사가 반려견 행동 교정을 무료로 해준다.

안전을 위해 대형견은 셋째 주중과 주말에, 중·소형견은 나머지 주중과 주말에 입장한다. 입장 가능한 견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펫월드를 즐긴 뒤에는 의성의 대표 여름 관광지 빙계계곡에서 더위를 날리면 좋다.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단북면 안계길 255-13 ▶이용시간=  10:00~18:00(월요일 휴무)

배지영 기자 jyba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