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SG경영 실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DL이앤씨, ESG경영 실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7.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안전, 지배구조 등 전방위적인 경영 활동 전개
DL이앤씨 협력업체 대표들이 강사의 안내를 받으며 중장비 협착 사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협력업체 대표들이 강사의 안내를 받으며 중장비 협착 사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DL이앤씨)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DL이앤씨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의 경영활동 성과를 발표했다. DL이앤씨는 지난해 기업 분할 이후 처음으로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이번 보고서에서 EGS 각 분야 전략 방향인 ▲친환경 신사업 ▲안전한 사회 ▲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에 중점을 두고 이를 토대로 전개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특히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에 따른 내용을 별도 보고서로 포함시켰다고 설명했다.

DL이앤씨는 환경경영 정책과 생물다양성 보전 및 산림파괴 금지 정책을 수립하고 공개하는 한편, 고효율 에너지 건축물 개발을 통한 제로 에너지 빌딩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특히, 탄소중립을 신성장 동력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저장 설비(CCUS) 사업 등 친환경 신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국제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인권헌장을 수립했다. 보고서에서 올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각 본부 안전관리 조직, 안전보건 활동 사례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기존 거버넌스위원회를 ‘ESG위원회’로 확대 개편하고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인사위원회로 통합 개편하는 등 사외이사 중심의 효율적 위원회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DL이앤씨 마창민 대표이사는 “그동안 축적해온 사업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아이디어를 더해 환경, 사회 그리고 사람 중심의 ESG 경영을 지속 추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