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노인대학서 숲 체험 프로그램 진행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노인대학서 숲 체험 프로그램 진행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27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지회가 숲체험 프로그램인 ‘나눔의 숲 캠프’에 참여해 학습활동을 전개했다.
김천시지회가 숲체험 프로그램인 ‘나눔의 숲 캠프’에 참여해 학습활동을 전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지회장 이부화) 부설 노인대학(학장 이성일)은 7월 19과 21일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4차시에 걸쳐 노인대학생 21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의 숲 캠프’ 활동을 했다. 

‘나눔의 숲 캠프’는 증산면 소재 국립김천치유의숲(센터장 박창은)의 숲체험 프로그램으로, 지회는 그간 7차례에 걸쳐 870명에게 진행했다.

이번에도 노인대학 수강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화분 재활용으로 원예프로그램 학습, 예쁜 엽서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잠시나마 답답함을 해소하고 웃음꽃이 활짝 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지회와 업무교류를 통해 인연을 맺은 국립김천치유의숲은 지난 2019년 개원하여 숲과 함께 산림복지시설 운영과 체계적인 산림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의 행복과 특히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부화 지회장은 “우리 시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시설인 국립김천치유의숲이 소재하고 있다는 것은 노인 복지증진 차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호 정보교류와 업무협조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에 도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