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개최
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25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지회가 ‘2022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교육’을 개최했다.
강동구지회가 ‘2022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교육’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지회장 엄기순)는 7월 18일 강동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2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경로당중식도우미, 경로당시설도우미, 시니어안전파수꾼, 전통시장도우미, 크린스쿨누리단 총 5개 사업단에서 활동하는 460여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안전, 인권, 성희롱예방교육을 통해서 관련사고를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이어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강동노인대학교 무용봉사단이 오랜기간 준비한 ‘화관무’ 공연 선보여 교육 참여자 어르신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이복희 강사가 ▶안전핵심교육  ▶성희롱예방교육  ▶노인인권교육을  총 3시간동안 진행했다. 

교육 사이사이 건강체조와 다양한 스트레칭을 유도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시간을 더욱 건강하고, 즐겁게 진행했다.

엄기순 지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교육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을 격려하며 “폭염에 대비해 안전하게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