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상당서원구지회, 2000명에 보석함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상당서원구지회, 2000명에 보석함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03 0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상당서원구지회가 보석함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주시 상당서원구지회가 2000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석함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상당서원구지회(지회장 권영주)는 7월 18~22일 경로당행복나누미사업의 일환으로 경로당 어르신 2000명을 대상으로 보석함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풀과 가위를 다양하게 사용해 진행하는 보석함만들기는 매우 실용적이고 실제로 사용하기에도 무난해 작은 물건을 보관하기에 적당하다.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또한 세세한 부분까지 자르고 풀로 붙이는 작업으로 어르신들의 소근육 운동과 치매예방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본인이 완성한 작품에 뿌듯해 하며 “새롭게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설렌다“며 ”선생님들이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경로당을 찾아와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영주 지회장은 ”경로당에 옹기종기 모여서 하는 종이 공작은 옛날 초등학교 미술시간을 연상시킨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