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올원프렌즈 공모전’ 실시…당선작 10월 19일 발표
NH농협은행, ‘올원프렌즈 공모전’ 실시…당선작 10월 19일 발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2.07.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주제, ‘창작 이모티콘/통장표지그림’ 2개 부문으로 진행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어렵게만 느껴졌던 금융이 ‘올원프렌즈’를 통해 친근하고 즐거운 금융으로 다가온다. NH농협은행이 이달 25일부터 9월 13일까지 농협은행 대표 캐릭터인 올리와 원이를 활용한 제3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NH농협은행은 이번 공모전은 금융산업에 대한 관심증대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도록 금융을 주제로 한 창작 이모티콘/통장표지그림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모티콘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 통장표지그림 부문은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움직이거나 고정 이미지로 제작이 가능하며 10종이상 16종 이하로 제출하면 되고 통장표지그림은 29cm X 18cm의 도화지에 수채화, 크레파스화로 그린 후 고해상도의 사진 또는 스캔해 블로그에 게시된 링크주소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10월 19일에 발표 예정이다. 부문별 우수작품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농협은행 어린이 통장 디자인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 500만원 등 232(명)팀에게 총 2,36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농협은행 고객(NH고객패널)의 평가를 반영하고 주제 적합성, 대중성, 독창성, 활용성, 완성도를 고려해 심사할 예정이다.

최순체 마케팅지원부장은 “금융을 쉽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다양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ㆍ단체 참여 이벤트’를 통해 총 21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8월 22일부터 9월 13일까지 NH농협은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를 참여하면 총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