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광주시지회, 2022년 경로당 회장 핵심지도자 교육 수료
대한노인회 경기 광주시지회, 2022년 경로당 회장 핵심지도자 교육 수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02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지회 신임 경로당 회장 40명과 함께 핵심지도자 교육에 참석했다.
광주시지회 신임 경로당 회장 40명과 함께 핵심지도자 교육에 참석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광주시지회 박용화 지회장은 7월 19~20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관내 신임 경로당 회장 40명과 함께 무주 혜인중앙연수원에서 핵심지도자 교육에 참석했다.
 
전북 무주에 위치한 혜인중앙연수원에서의 교육은 입교식을 시작으로 박용화 지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인문학, 공감소통, 경로당 임원의 리더십, 영상을 통한 건강 체조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자아발전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경로당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개선방향을 생각하게 하는 등 지역 내 노인 회원들과 친선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교육대상은 각 읍면동의 신임 회장으로 2022년 제56기 교육에 경기 광주시지회 외에도 강원 고성군지회, 전북 임실군지회가 참석해 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증은 광주시지회 대표로 남한산성면 김영옥 수석부회장이 받았으며, 모범 지도자에 대한 표창장은 쌍령현대2차 오기선 회장이 수상했다.
 
박용화 지회장은 가장 우려했던 안전을 언급하며 “1박 2일의 교육을 무사히 마쳐 감사하다”며 “교육을 통해 노인사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