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구리시지회, 실버경찰봉사대 상반기 평가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구리시지회, 실버경찰봉사대 상반기 평가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7.3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구리시지회 구리실버경찰봉사대가 상반기 평가회를 실시했다.
경기 구리시지회는 구리실버경찰봉사대 상반기 평가회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장수용)는 7월 22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실버경찰봉사대 상반기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 장수용 지회장, 실버경찰 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평가회에 앞서 양경애 시의회부의장, 신동화운영위원장, 김성태·김용현·정은철·김한슬·이경희 시의원 등이 어르신들에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가회는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상반기 동안 임기를 다한 지구대장에 대한 공로상을 수여하고, 8개동 지구대 40개조 중 8개조에 장수상, 단합상, 화합상, 안전의식상, 감사상, 성실상, 친절상 등 조별 상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활동 소감 발표를 통해 봉사대의 사기를 높이고 북돋아 주는 시간을 가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축사를 통해 봉사대원의 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며, 장수용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현재 대원들이 하는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예화를 들어가며 즐겁게 풀어 설명했다.

2016년 80여명으로 시작한 구리실버경찰봉사대는 현재 250여명이 주 5회 매일 2시간씩 관내 초·중·고 등굣길의 교통안전을 위한 지킴이 활동과 출근길 시민들의 이동이 많은 곳에서의 교통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각 학교 여름방학 시작 전까지 상반기 활동을 하고, 아이들이 개학하는 8월 중순부터 하반기 활동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