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금남줍킹봉사단 ‘우리 고향 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금남줍킹봉사단 ‘우리 고향 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04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 금남줍킹 봉사클럽이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을 깨끗하게 가꾸고 있다.
세종시지회 금남줍킹봉사단이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을 깨끗하게 가꾸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 금남면분회 금남줍킹봉사단(단장 김금옥)이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금옥 단장은 금남면분회 사무장으로 일하며 세종시지회 방문이 빈번한 가운데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로부터 봉사클럽조직과 지원, 활동에 대해 권유 받고 봉사단에 참여했다. 금남줍킹봉사단 단원들은 평균 80세가 넘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금남면사무소 주변, 무료 주차창, 대로변을 청소하며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김금옥 단장은 “봉사단 활동은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우리 분회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봉사의 기쁨을 체험하게 해드릴 수 있는 참 좋은 기회”라며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어르신들도 많아 여자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제2의 금남줍킹봉사단인 ‘용포플로킹봉사단’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인근 제빵소는 어르신들이 병아리처럼 노란 조끼와 노란 모자를 쓰시고 환경정화에 애쓰시는 모습을 보고 빵 후원을 약속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