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사진 촬영, 스토어 오픈, 상단 노출 홍보 등 지원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쿠팡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위해 나섰다. 쿠팡은 쿠팡이츠 입점 전통시장 점포의 매출이 1년 사이 43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이 기록은 작년과 재작년의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매출을 비교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412% 올랐으며 쿠팡이츠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수는 2021년, 전년 대비 138% 증가했다.
쿠팡이츠는 전통시장 상인 절반 이상이 중장년층인 만큼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신규 입점 점포에 전문 포토그래퍼가 현장 출장, 음식 사진 촬영과 편집을 돕고 쿠팡이츠 앱 내 스토어 오픈까지 지원한다. 특히 쿠팡이츠 앱 상단에는 고객 반경 4km 이내의 전통시장 점포가 지속적으로 노출된다. 아울러 쿠팡은 쿠팡이츠의 단건 배달 서비스는 상인이 별도 배달 직원 및 고객 민원 관리 없이 본업인 조리, 맛, 청결 등 음식의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쿠팡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전보다 지원 대상 카테고리를 넓히고 오프라인 포장 주문 고객에게도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쿠팡이츠는 지자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유관 기관과 협력을 강화하여 더 적극적인 전통시장 지원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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