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패션 분야 개척
컴투버스,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패션 분야 개척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7.29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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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제휴사업 추진 협약 체결
컴투스 및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CI (사진=컴투스)
컴투스 및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CI (사진=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패션 분야를 개척한다. 컴투버스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국내 애슬레저 1위 브랜드인 ‘젝시믹스’를 전개 중인 기업이다. 지난 3월 ‘젝시믹스’의 디지털 페르소나 '제시아(XESIA)'를 활용한 디지털아트 제작과 판매를 진행하는 등 꾸준한 온·오프라인 융합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컴투버스의 메타버스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IP를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메타버스 내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팝업스토어를 개설해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패션 아이템을 활용한 NFT 제작 및 발행 등 다양한 형태의 제휴 사업도 전망하고 있다.

컴투버스는 메타버스 내에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며 양사간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젝시믹스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다각도로 교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실의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메타버스와 결합하는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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