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즈시드 폴 바셋-진에어 임직원, 제주서 플로깅 행사 펼쳐
엠즈시드 폴 바셋-진에어 임직원, 제주서 플로깅 행사 펼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8.0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 맞아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 문화 확산
폴 바셋 X 진에어 플로깅.
폴 바셋 X 진에어 플로깅.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시드의 폴 바셋과 진에어 임직원들이 지난 1일 제주도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엠즈시드는 휴가철을 맞아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플로깅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을 합친 단어로, 쓰레기를 주우면서 산책하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3년 만에 한국을 찾은 바리스타 폴 바셋과 진에어 객실 승무원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폴 바셋과 진에어는 (사)제주 올레에서 진행하는 클린 올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폴 바셋 제주 용담 DT점을 시작으로 제주 올레 17길 코스를 따라 쓰레기를 수거하고, 인근 클린 하우스에 분리 배출했다.

바리스타 폴 바셋은 “오랜만에 한국에 방문해 뜻 깊은 활동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폴 바셋과 진에어는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진에어 온라인 쇼핑몰 ‘지니스토어’에서 플로깅 키트를 신청하는 고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플로깅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SNS에 플로깅 인증샷을 남겨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내 왕복 항공권 1매와 폴 바셋 텀블러를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