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 경로당 회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 경로당 회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10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가 경로당 회장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가 경로당 회장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수원시 팔달구지회(지회장 이병학)는 7월 28일 지회 소나무실에서 관내 89개소 경로당회장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최영숙·함부웅 부지회장, 류병철 노인대학장, 김용일·이은규 감사를 비롯하여 김영진 국회의원, 김미경·박용태 시의원, 팔달구청 유성희 사회복지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웠던 지회 업무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고, 회장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경로당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부지회장으로 선임된 함부웅 신안동 회장에게 선임장을 전달하고,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미루어졌던 노인복지부문 표창장을 지회 이지혜 총무부장에게 수여했다. 

이날 교육은 김태영 경기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원장을 초청해 ‘리더의 자세와 역할’ 주제의 강의을 진행하고, 수원시니어클럽에서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이어서 팔달구청 사회복지과에서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교육’을 실시했으며 마지막으로 2022년 상반기 지회 업무 등을 보고하고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이병학 지회장은 “팔달구는 노인 인구가 많고 노인복지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이지만 열심히 발로 뛰어 회장님들과 회원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다시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19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