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광주 북구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3차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광주 북구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3차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10 0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북구지회가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광주 북구지회가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광주 북구지회(지회장 정광영)는 7월 27~28일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430명을 대상으로 총 4회로 나누어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일자리 이해와 안전에 중점을 두었던 교육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코로나19 예방 확산방지를 위해 외출을 자제하고, 가급적 인파가 많이 모이는 장소에 참여 자제하도록 당부했다. 

교육은 류중현 사무국장이 혹서기 건강관리 및 폭염예방, 노인일자리 이해에 대하여 강의했으며, 북구청 지원 김혜경 강사는 보이스피싱 피해와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자세히 설명하며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강의했다. 

참여자들은 “그간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진행되어 교육 자료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오늘 대면 교육을 통해 자세히 설명을 듣게 되었고, 궁금한 사항은 토의를 통해 이해할 수 있어 대면 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광영 지회장은 “무더위에도 경로당 급식이나 청소일자리 참여자로 활동 헌신하시는 어르신들과 어린이 공원 꽃밭 관리에 참여하고 계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