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 경로당회원들이 독거 어르신 방문해 음식 나눔
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 경로당회원들이 독거 어르신 방문해 음식 나눔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랑구지회가 지역 내 소외 어르신을 위한 레토릍 음식 나눔을 진행했다.
서울 중랑구지회가 지역 내 소외 어르신을 위한 레토르트 음식 나눔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지회장 민은식)에서는 경로당 회원들이 지역 내 외로운 어르신을 방문해 레토르트 음식 나눔을 진행했다. 

지역 내 독거어르신 및 경로당에 오시지 못하는 회원 중 소득, 건강, 사회적 관계 등이 어려운 50가구를 선정해, 6월~7월 경로당 5개소 회장과 회원들이 함께 독거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전을 확인하고, 포장음식을 제공하며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한 어르신은 “혼자 적적했는데 이렇게 찾아와줘서 고맙고 좋은 음식도 챙겨줘서 너무 감사하다” 라며 행복한 모습으로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중랑구지회는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을 전달하면서 혼자 지내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온정을 나누는 등 사회로부터 소외된 어르신들과 마음을 나누고 이들과 1촌 관계를 형성을 통해 경로당의 위상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