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감자 찾아 삼만리' 동해시 노봉경로당서 영상 촬영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감자 찾아 삼만리' 동해시 노봉경로당서 영상 촬영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09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가 감자(감사와 자랑)찾아 삼만리 취재 영상 촬영했다.
강원연합회가 감자(감사와 자랑)찾아 삼만리 취재 영상 촬영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는 8월 4일 동해시 노봉경로당(회장 이용기)에서 '감자(감사와 자랑)찾아 삼만리' 영상 촬영을 했다.

감자찾아 삼만리 사업은 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서 영상미디어 제작단을 활용해 관내 경로당의 특별하고 재미있는 소식을 직접 취재하고 촬영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이번 소식은 동해시 노봉경로당에서 운영하는 공동작업장의 깻잎사업과 관련해 어르신들이 직접 운영하는 모습을 취재 촬영했다. 

또한 마중물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경로당회장님이 직접 훈장님이 되어 충효 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아이들과 노래교실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도 촬영했다. 

촬영 과정에서 아동들과의 노래 교실에서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부를 노래가 많지 않다는 사실에 안타까움을 느끼기도 했다. 고향의봄, 퐁당퐁당 등은 아이들이 모르고, 지코의 유행가는 어르신들이 전혀 몰랐다.

또한 경로당 회원들의 동해시 관광철 해수욕장 관리 자원봉사활동을 취재하려 했으나, 34˚C 이상의 높은 기온으로 현장 촬영이 어려워 취소됐다.

이날 촬영분은 편집작업 훙에 띵동!경로당 늬우스(NEWS)! 감자 찾아 삼만리 코너로 8월 30일 오후 1시에 방송될 예정이며, 강원도경로당광역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