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한강유채꽃 축제 열린다
구리 한강유채꽃 축제 열린다
  • 윤태호 기자
  • 승인 2009.05.01 13:44
  • 호수 1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10일 한강시민공원… 국악·패션쇼·마라톤대회 등 다채

경기 구리시가 5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한강 최대 규모 40만㎡의 유채꽃 단지가 구성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2009 구리한강 유채꽃 축제’를 개최한다.

구리한강시민공원은 매년 5월이면 유채꽃이 넘쳐흐르는 대자연의 장관이 연출돼 전국에서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가 됐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고구려 대장간 마을과 광개토대왕 동상, 동구릉 등이 자리하고 있어 연인과 가족단위 관광에는 안성맞춤이다.

올해는 이 축제를 기념하는 마라톤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며, 유채꽃에 파묻혀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마련한다. 또 꽃밭 사이로 오솔길도 만들어 자전거를 이용할 경우 유채꽃 향기를 만끽할 수 있고, 각종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다. 이밖에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마을버스가 축제 행사장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8일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코미디 노래극을 비롯해 우리전통 국악 한마당, 나비 판타지 패션쇼, 인기 가수 라이브 콘서트가 열리고, 9일에는 왕종근 아나운서의 사회로 열리는 개막식을 비롯, 나비 날리기, 워커 힐 예술 공연단의 ‘한국 민속공연 대 향연’이 열리며, 인기 연예인과 더불어 라디오 공개방송도 진행된다.

마지막날인 10일에는 세계 각국의 전통과 특징을 흥미 있는 뮤지컬 형식으로 표현하는 유로댄스 공연을 비롯해 몽골 민속공연단이 펼치는 몽골 전통노래, 악기연주, 기예, 마술 등 세계 문화예술 공연이 선보이며, 소프라노 박정희를 비롯해 장미화, 옥희 등 인기 연예인과 함께하는 가족음악회로 절정을 이룬다.

윤태호 기자/구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