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태백시 태백산 경로당 홍보영상 촬영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태백시 태백산 경로당 홍보영상 촬영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1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가 태백시지회 태백산경로당를 방문해 띵동! 경로당늬우스를 촬영했다. 사진은 난타공연 중인 경로당 회원들.
강원연합회가 태백시지회 태백산경로당를 방문해 띵동! 경로당늬우스를 촬영했다. 사진은 난타공연 연습중인 경로당 회원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는 8월 10일 태백시지회 태백산경로당(회장 김영규)에서 '띵동! 경로당늬우스' 3회차 강릉권(강릉·동해·태백·삼척) 뉴스 영상을 취재했다.

태백산경로당은 태백산 인근에 있는 경로당으로 해발고도가 높아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경치가 좋은 곳이며, 김영규 회장의 열정과 넘치는 추진력으로 다양한 경로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취재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했던 난타 연습장면을 촬영하며 신명나는 시간을 보냈다. 어르신들은 그동안 연습했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질 만큼 뛰어난 호흡을 보였으며, 경로당 회장과 회원의 화합된 분위기로 경로당 운영의 우수함이 느낄수 있었다. 

마을공동체사업으로 운영하는 ‘태백 눈부신 마을공원가꾸기’ 활동과 '태백경로당 메주사업'도 소개하는 등 특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소개했다. 

또한 지회가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으로 운영하는 태백시청 실버카페의 주메뉴인 호박라떼 제작과정 및 시음장면도 취재했다. 

이건실 연합회장은 “강원도 곳곳의 경로당에서 진행하는 특별하고 재미있는 사업을 발굴해 소개하고 이를 유튜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널리 홍보하자”고 말했다. 

이날 취재분은 편집후 띵동!경로당 늬우스(NEWS)! 홍팀장이 간다! 코너를 통해 8월 30일 오후 1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