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기 넘치는 직산분회
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기 넘치는 직산분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15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지회의 색다른 경로당 프로그램이 회원들의 활기를 더하고 있다. 사진 속 직산분회 회원들치매예방 활동을 하고 있다.
직산분회는 색다른 프로그램이 활기를 더하고 있다. 사진 속 직산분회 회원들이 치매예방 활동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지회장 유홍준) 소속 직산분회(분회장 원용득, 사무장 이홍)는 요일마다 색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해 활기를 더하고 있다. 

직산분회는 지회에서 제공하는 터링 및 건강체조 프로그램과 천안시 평생교육과에서 제공하는 웰빙댄스와 웰다잉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있었던 어르신들은 웰빙댄스 시간이 되면, 50명 가량의 회원들이 직산분회 2층 강당을 가득 메우고 댄스강사의 구령에 맞춰 신나는 음악에 몸을 흔든다. 

웰빙 댄스를 비롯해 터링, 웰다잉 교육, 무릎관절 기치료, 우울증 및 치매예방 건강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까지는 원용득 분회장과 이홍 사무장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는 지회의 설명이다.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서 회원들에게 연락하여 참여 인원을 모집하고, 강사들을 인사시키고 뒷정리하는 것까지 모두 분회장과 사무장의 몫이다.

요일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는 이홍 사무장은 “하루 하루가 바쁘고 정신없는 요즘이지만, 강당을 가득 메우는 회원들이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걸 보면 덩달아 기쁘고, 내가 하는 일에 보람도 많이 느낀다”며 “이 나이에 누군가를 위해 바쁘게 할 수 있는 일이 있어 기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