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2022년 스쿨존학교지원봉사 참여자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2022년 스쿨존학교지원봉사 참여자 소양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8.17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서구지회가 스쿨존학교지원봉사 사업단 참여자의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고양시 일산서구지회가 스쿨존학교지원봉사 사업단 참여자의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이세화)는 가원시니어도서관에서 8월 8~9일 총 3회로 나누어 스쿨존학교지원봉사 사업단 참여자 101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가원시니어도서관 문옥선 관장의 ‘행복한 노년을 위한 아름다운 性생활’을 주제로 한 소양교육에서는 노년의 성 생활이 주는 혜택과 의미를 생각해보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생활을 위한 방법 등을 소개하여 더 이상 노인의 성이 감추어야 하는 것이 아닌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위한 밑거름임을 강조했다.
 
이어 가원시니어도서관 이인건 팀장의 키오스크 교육에서는 기차표 예약, 공연 예매, 커피 주문과 결제를 체험하고, 해피테이블을 활용한 다양한 스마트여가놀이 체험시간을 가졌다.
 
참여어르신들은 무인 아이스크림가게에서 결제방법을 몰라 물건을 사지 못했던 경험을 나누며 “이번 키오스크 교육 덕분에 앞으로는 무인가게에서도 자신감을 가지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유익하면서도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세화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코로나19가 재유행하고 있으므로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키오스크 교육을 통해서 노인들도 어렵지 않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고 기차표 예약, 음식 주문 등도 자유롭게 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