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중학생 대상 ‘스마트건설’교육…진로탐색 모색
현대엔지니어링, 중학생 대상 ‘스마트건설’교육…진로탐색 모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8.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창의교육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스마기술센터 정혜영 책임매니저가 경신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건설기술 및 스마트시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스마기술센터 정혜영 책임매니저가 경신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건설기술 및 스마트시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 건설’로 미래 인재 꿈을 조성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종로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창의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창의교육은 ▲ 건설업에 대한 소개 ▲ 스마트시티 ▲ 스마트 건설기술 ▲ S-map(가상서울) 탐방 등 건설/엔지니어링 미래 기술에 대한 교육을 제공해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창의교육 대상은 2개 중학교(경신중, 상명여중) 전 학급으로 확대해 희망자를 모집,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주 2회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자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또한 각 차수별로 활동지, 실습 등 학생들이 직접 상상력을 발휘해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됐으며, S-map(가상서울)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종로구 모습을 탐방, 거리재기, 면적확인 등 학생 주도형 강의 형태로 진행된다.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교육의 마지막 차시에는 직접 미래 스마트시티를 기획하고 구현해 본인의 스마트시티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에게 ‘프로보노(Pro Bono-자신의 직무 전문성을 나누는 활동)’ 프로그램인 ‘랜선잡(Job)담(談, Talk)’ 온라인 직무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창의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건설업에 보다 많은 흥미를 갖고 진로탐색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다양한 교육분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