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경로당서 전국 최초 온라인 윷놀이 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경로당서 전국 최초 온라인 윷놀이 대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9.12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지회가  전국 최초 어르신 온라인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대전 유성구지회가 전국 최초 어르신 온라인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지회장 신기영)는 8월 31일~9월 6일 추석을 맞아 ICT기반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한 어르신 온라인 윷놀이 대회를 전국 최초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비대면방식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서로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2021년에 구축된 65개 스마트경로당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했다.

대회는 각 경로당별 4명의 선수가 예선전(8월 31일~9월2일)을 치러 최종 4팀이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에 오른 열매마을1단지, 노은리슈빌3단지, 열매마을3단지, 나래아파트 경로당이 겨뤄, 열매마을3단지 경로당이 대상을 차지했다. 

예선전과 결승전 모든 경기는 각 경로당에 실시간 송출하여 관람 및 응원 참여 등을 통해 이웃 경로당 회원들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

신기영 지회장은 “온라인 윷놀이를 통해 일상 속의 즐거움을 더하고 이웃 경로당과 소통의 장을 열어 함께하는 즐거움과 활기를 찾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게 정보화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